본문 바로가기

2012/08

(2)
평면과 다른 한 물체 사이의 거리 구하기 물체 사이의 거리를 구하는 간단한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. 우선, 힘겹게 "그림판"으로 완성 된 아래 이미지 부터 보시죠.(허접하다는게 반전) ① 두 물체 사이의 거리 구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. Unity 에서 Scene 내에 존재하는 모든 GameObject 들은 각각 transform 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 transform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면 됩니다. Transform 에는 world space 상에서의 transform 의 위치를 나타내는 Vector3형의 position 값이 존재합니다. 위 이미지 상에서 (0,0,0) , (4,5,0) 이 바로 이 값이죠. 그럼, 두 position 을 이용 해 어떻게 거리를 구할까요?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통해 (4*4 + 5*5) 의 제..
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국내도서>소설저자 : 바바라 오코너(Babara O'connor) / 신선해역출판 : 다산책방 2008.10.10상세보기 10대 소녀 조지나 헤이즈. 어느날 아빠가 가족의 곁을 떠나고 (사별이 아니라 가족을 버리고 떠난) 집세를 낼 수 없어 쫓겨나 엄마와 동생 셋이서 낡은 차에서 생활하게 된다. 물론, 주차문제 조차 해결 되지 않아 매번 주차가 가능한 곳으로 이리저리 옮겨야 한다. 제대로 씻고, 먹고, 잘 수 없는데다 늘 쪽잠을 청해야 한다. 이런 상황에서 10대 소녀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? 자신의 현실을 직면하고 저보다 더 고생일 엄마와 동생 토비를 위해 애어른이 되야 할까? 가족을 버리고 떠난 아버지, 여느 10대 소녀들처럼 평범한 삶을 살 수 없는 현실을 원망해야 할까?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