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2012/07

(6)
세상을 뒤흔든 프로그래머들의 비밀 세상을 뒤흔든 프로그래머들의 비밀국내도서>컴퓨터/인터넷저자 : 에드 번즈(Ed Burns) / 김도균역출판 : 정보문화사 2010.02.16상세보기 이 책은 IT 계에 한 획을 그은 최고의 기술 전문가,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들, 소프트웨어 개발의 고수들을 만나 비기술적 자질, 기술적 자질, 비즈니스, 개인적인 부분(가족과의 생활 같은) 등에 대해 인터뷰 한 내용을 엮은 책이다. 그 인물들을 리스트 하자면..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창시자 - 로드 존슨, 관점 지향 프로그래밍(AOP)의 선구자 - 아드리안 콜리어, 가장 인기 있는 자바 팟캐스트 'Java Posse' 운영자 - 토 노르비, 조 눅솔, 칼 퀸, 딕 월,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리드 아키텍트 - 크리스 윌슨, ASP.NET 및 AJAX 아키텍트..
꼴 보기 싫은 Missing Prefab 복구하기~ 이번 포스팅은 정말 간단한 내용이 되겠네요. Missing Prefab 복구!! Unity3D 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, Prefab 을 많이 만들어서 사용하게 됩니다. (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?) 제 경우에는 재사용성을 고려해서.. 혹은, 다른 Scene으로 복사하려는 목적으로.. 혹은 Package Import, Export 순으로 다른 프로젝트로 옮길때.. 등등 Prefab 을 만들었다가 다시 Project 뷰에서 Prefab 을 제거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. 헌데 이렇게 연결 된 Prefab 을 삭제하고 나면 Hierarchy 뷰에 있는 GameObject(Prefab 과 연결 되 있던) 가 Prefab 을 Missing 했다면서 빨간색으로 변하게 됩니다. ㅠ.ㅠ 신경 안쓰고 넘길 수도 있지만, ..
시간을 파는 상점 시간을 파는 상점국내도서>소설저자 : 김선영출판 : 자음과모음 2012.04.10상세보기 자음과 모음 출판사에서 1주년 기념으로 청소년문학상을 개최. 당선 된 작품이다. e-book 으로도 출간 되 뉴아이패드로 처음 읽게 된 책이기도 하다. 자주 활용해야지~ '시간을 파는 상점' 은 다소 판타지적 요소를 생각나게 하는 제목과는 달리, 온조라는 소녀가 시간을 파는 상점을 오픈하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소개한 내용의 소설이다. '엥? 시간을 파는 상점을 오픈한다는 점이 판타지적이지 않은가? ' 빵집 아르바이트 도중 점장의 비도덕적 행위 (오늘 만든 빵만 판매합니다. 라고 써 놓고 재고를 다음날에도 판매하는..)에 참다못해 한 마디 하고 아르바이트를 그만 두거나, 좋은 사람들과 좋은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해 일 할..
공중그네 공중그네 (양장)국내도서>소설저자 : 오쿠다 히데오(Hideo Okuda) / 이영미역출판 : 은행나무 2005.01.15상세보기 단편인데 장편인 소설이다. 다섯 개의 에피소드(고슴도치, 공중그네, 장인의 가발, 3루수, 여류작가) 로 되 있지만 모두 정신과 의사 이라부와 섹시한 간호사 마유미가 엮인 이야기이기 때문이다. 정신과 의사 이라부는 그를 찾아 온 환자에게 비타민이 부족해서 그런다며 비타민 주사를 놓는다. 황당하기 그지 없는 비타민 주사 한 방에 환자들은 당황스러워 하고 뭐 이런 곳이 있나 싶다. 그들은 각자 다른 고민으로 이라부를 찾지만, 치료는 단 하나. 사계절 내내 섹시한 의상을 입고 있는 마유미 간호사의 비타민 주사. 지금 생각 해 보니, 각자 다른 고민이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심리적인 이..
스무살에 배웠더라면 변했을 것들 스무살에 배웠더라면 변했을 것들국내도서>자기계발저자 : 티나 실리그(Tina Lynn Seelig) / 김소희역출판 : 엘도라도 2012.06.04상세보기 스텐포드대 미래변화 보고서 이 책은 [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: 스탠포드대 미래인생 보고서] 를 집필한 티나 실리그의 후속작이다. 아쉽게도 전 작을 읽지 못했지만, 스탠포드대 명강의를 볼 수 있다는 말에 현혹 되 이 책을 구매하게 됐다. 책 내용과 제목-스무살 혹은, 20대에 무엇을 했더라면 지금의 내 인생이 달라져 있을거라는-은 살짝 납득이 가지 않는다. (전작이 얼만큼 국내에서 인기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, 국내 출판사에서 비슷한 제목으로 전작의 후광을 좀 받으려던 것이 아닐까 싶다.) 왜냐하면, 책 내용은 20대에 무엇을 해야 한다. 그래..
Physics.Raycast 활용하여 3D 공간에서 충돌 체크하기 Ray Cast 란, 3차원 공간에서 어느 한 점(시작점)에서 Ray 를 정해진 방향(direction vector)으로 쏴 Ray 와 충돌 되는 객체를 구하는 방법을 말합니다. Unity3D 에서는 Ray Cast 를 위한 몇가지 유용한 클래스와 struct, 메소드 등을 제공합니다. 샘플 구현에 필요한 몇가지를 우선 소개 하자면, Ray (struct) > Unity Script Reference 참고 Ray Cast를 위한 재료 중 가장 중요한 Ray 의 정보를 담습니다. origin : Ray 가 시작되는 지점을 설정하고, direction : Ray 가 시작 지점(origin)에서 쏘여지는 방향을 설정합니다. Physics.Raycast (Physics class, Raycast Method)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