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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/0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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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rail Renderer 사용하여 Fruit Ninja의 Sword 효과 내기 Fruit Ninja 를 플레이 해 보시면, 손가락을 사용해 터치 디바이스에 드래그를 하면 칼날을 휘두른 것 같은 효과가 납니다. 물론, Fruit Ninja 뿐만 아니라 많은 스마트폰 디바이스용 어플에서 볼 수 있는 효과입니다. 이것을 어떻게 구현할까 싶어 알아보니, Trail Renderer 를 사용하면 쉽게 구현이 가능하더군요. (Sword 효과라고 명명 된 것은 아니고, 정확히 어떤 명칭을 붙여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그냥 Sword 효과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.) TrailRenderer 는 Unity3D Document 에서 이렇게 설명합니다. "The Trail Renderer is used to make trails behind objects in the scene as they move abo..
Unity3D에서 C# Script로 FSM (Finite State Machine) 구현 1. FSM 구현을 위해 Unity3D engine 이 제공하는 StartCoroutine 메서드 활용. Unity > Support > Script Reference > MonoBehaviour.StartCoroutine 참고 Unity3D engine 에서 제공하는 MonoBehaviour 객체의 StartCoroutine 메서드는 매 프레임 마다 지정 된 콜백함수를 실행합니다. Debug.Log 를 찍어서 확인 해 보시면, Update, StartCoroutine 에서 지정 된 콜백함수 순으로 실행이 됩니다. 이때 지정 된 콜백 함수가 IEnumerator 를 반환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while 문과 yield 키워드를 통해 FSM 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. 2. State 정의 및 IEnumera..
CustomUnityPlayerActivity 설정하기 (Unity3D Android Plugin 만들기) Eclipse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로 만든 Activity 를 Unity3D 에서 Main 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. 1. 새 프로젝트 생성 후 Activity 파일명 변경 - Eclipse 에서 File > New > Android Project 생성 - 생성 된 Activity.java 파일을 선택 후 Refactor > Rename (F2, Alt+Shite+R) CustomUnityPlayerActivity 로 변경 2. Unity3D 에서 제공하는 classes.jar 프로젝트에 추가 - 프로젝트 Properties 에서 Java Build Path 탭 선택 후 Add External JARs... 클릭, classes.jar 파일(Path : 유니티설치폴더\Edi..